자동차 틴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틴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동차 꿀팁

by 순두부남 2017. 4. 13. 22:28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들 아실지 모르겠네요 자동차 상식중 하나인 자동차 틴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썬팅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데 정식명칭은 자동차 틴팅이 맞습니다. 틴트는 색을 넣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씁니다. 여기에 ing를 붙히면 팅팅이 됩니다. 썬팅은 영어사전에도 없는 콩글리쉬죠 그냥 저희에 게 익숙해서 자동차 틴팅이라는 정식명칭을 나두고 일상적으로 들려오는 썬팅이라는 언어를 쓰는것이죠. 자동차 틴팅을 하는 이유는 자외선 차단과 사생활 보호 그리고 차량의 내장재 손상 방지에 목적을 둡니다. 틴팅의 필름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염색필름 염색필름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색만 들어간 필름입니다.

두번째는 금속코팅필름 거울처럼 반사하는 재질의 필름입니다.

세번째는 나노테크 필름 3세대 열차단필름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열차단율은 나노테크필름이 우수하겠죠? 또한 틴팅의 농도는 낮을수록 어둡습니다. 자동차 틴팅을 하면 연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외부하고 차량내의 열차단율이 높아 여름과 겨울철에 냉 난방으로 소모되는 연료의 10~20% 정도 절약할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자동차 틴팅 일명 썬팅을 해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저도 차량이 나왔을때 고민을 했던 한 품목입니다. 어떤 필름이 좋을지 가격대는 정말 많은 고민하시죠 동호회에 많이 하는 질문중에 하나지요 자동차 윈도우 틴팅이 옳지 않은 일이 아니다 자동차에 시공하고 있는 윈도우 틴팅이 옳지 않다며 잠재적인 범죄자 취급과 함께 틴팅이 포플리즘의 결과라는 말에 동의 하지 않는다 물론 너무 진한 틴팅은 안전에 문제가 된다. 커뮤니케이션의 방해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틴팅을 해보지 않은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첫번째로 커뮤니케이션의 방해가 되나? 차량 안에서 손짓을 통해 보행자에게 신호를 주거나 하는 일에 대해서 너무 진한 틴팅은 커뮤니케이션의 방해를 줄수는 있다 하지만 적어도 운전자간의 교통 커뮤니케이션은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한 사람이라면 방향지시등과 같은 시그널을 통해 의사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자동차 틴팅으로 인한 안전운전 방해? 그동안 저렴한 필름이나 일명 영맨표 썬팅으로만 경험해봤다면 나올수 있는 말입니다. 하지만 어두운 곳으로 들어갈 때에 시야가 어두워져서 더욱 밝은 불법 헤드라이트가 달고 싶어진다는 논리는 아닌거 같습니다. 안전상 밝은 틴팅을 시공하면 될 일을 두고 불법헤드라이트 개조가 틴팅탓이라는 말도 안되는 핑계는 아닌거 같습니다. 세번째로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열차단 자동차 틴팅 이말은 제대로 된 열차단 성능을 자랑하는 틴팅필름에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로 받는 자동차 틴팅에는 열차단 성능이 없습니다. tser수치가 60%이상 되는 틴팅이라면 연비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차량마다 제각각이긴 하겠지만 에어컨 작동 유무에 따른 연비의 변화는 5~15%에 달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틴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좋은 정보와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