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리 불량사례 정확하게 알아보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 정확하게 알아보기

자동차 꿀팁

by 순두부남 2017. 4. 10. 23:2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꿀팁은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푸근한데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의 내용을 보시고

나서 알고 있던 상식이 맞는 것인지 다시 체크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운전을 하시는 만큼 자동차 관리에도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특히 차량을 아끼시는 차주분의 경우 더욱 신경을 많이 써서 내차량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찾고 실행해보시려는 마음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때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잘못된 속설로 관리했다가는 상태가 개선되기는 커녕 오히려 더욱 나빠지고 장기적으로도 독이 되는 경우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첫번째로 차량오일을 자주관리해주는게 좋지 않은가요?

물론 정기적으로 갈아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는 있지만 효율적인 면으로 생각을 해봤을 때에는 좋은방법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엔진오일의 경우 일반 카센터에서 바꾸시는 광유 일명 막오일 같은경우에는 5000km로 다들 알고계시고 자동차 관리에 조금 생각하시는 분들은 합성유로 관리하시는데 가격은 제각각이지만 대부분 7000~10000km에 교체로 교환을 이루어지는게 좋으며 미션오일 같은 경우에는 100000km정도로만 교환해도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미션오일 등은 같이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만큼 적당한 주기와 사용 시기를 체크하면서 교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새차에 바로 코팅을 하면 더 좋지 않나요?

이 경우에는 땡 이라고 바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새로 구매하신 신차 뿐만 아니라 3개월 미만의 차량을 갖고 계신 고객이라면 오히려 차량 외관을 더욱 상하게 만드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도장면이 완전히 마르기까지 3개월 정도 걸리기 때문에 코팅 작업을 통해 도장면을 갈게 되면 오히려 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드실거 같습니다. 차량에는 최소 3개월 정도 혹은 조금 더 오랜 시간 기다리신 후 코팅 대신 왁스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효과를 볼수 있는 만큼 조금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셨다가 작업하시게 되면 반짝이는 차량 외관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세차 후 왁스를 통해 광택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1년 정도 지난 후 작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세번째로 새 차에는 역시 고속주행으로?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로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신 속설 중에 하나가 바로 새 차의 경우 길들이기를 위해 일부러 고속으로 주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말씀인데요 아마 들어보셨던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새차량의 경우 움직임에 예민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이 때 고속 주행 뿐만 아니라 급가속이나 급제동 등의 주행을 계속 진행하게 되는 경우에는 새 차라 하더라도 오히려 수명을 단축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번째로 안 탈수록 더 잘나간다 자동차 운행의 진실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 많은 분들께서 오해하고 계신 질문 또 한가지 자주 운행하는 것보다 오히려 아껴서 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사실은 이 역시 옳지 않은 속설이라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네요 오히려 적당한 주기마다 적당한 시간의 운행으로 차량을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은데요 장기간 주행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가벼운 워밍업 정도를 하는 것이 오히려 차량을 장기적으로 볼때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는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관리 불량사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좋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